동아인베스트-해외선물,해외선물거래,해외선물수수료,해외선물증거금,크루드오일
커뮤니티
국내/해외뉴스
동아인베스트

국내/해외뉴스

동아인베스트-대한민국 해외선물옵션 1위의 국내/해외뉴스입니다.

환율 1420원 폭등에…정부 "필요시 외환당국이 직접 조선사 선물환 매입"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961회 작성일22-09-26 10:10

본문

원·달러 환율이 장중 1420원을 돌파하자 외환당국이 26일 직접 조선사 선물환을 매입해 달러 공급을 유도하겠다고 시사했다.

방기선 기획재정부 1차관은 이날 오전 기획재정부 내 비상경제대응 태스크포스(TF)를 열고 외환시장 동향을 점검하는 한편 향후 대응방향을 논의했다.

방 차관은 최근 외환시장 동향에 대해 "주말 중 영국의 대규모 국채 발행을 통한 경기부양책 발표로 시장 전반에 위험회피 심리가 확산됐다"며 "미국·유럽 주요국 주가가 하락하고 달러강세 현상이 이어지는 양상"이라고 진단했다.

그러면서 "최근 우리 금융시장이 주요국과 동조화가 심화된 측면이 있으니 각별한 경계심을 가지고 관계기관 간 긴밀한 공조·대응체계를 유지하며 시장 동향을 모니터링해달라"고 당부했다.

외환시장 수급과 관련해서는 "기존에 발표된 외환당국과 국민연금 간 100억 달러 한도의 외환스왑이 신속히 집행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조선사들의 선물환을 외환당국이 직접 나서서 매입할 수 있다는 점도 내비쳤다. 방 차관은 "환율상승에 따른 신용한도 제약으로 선물환 매도에 어려움을 겪는 조선사의 애로 해소를 위해 금융당국 및 정책금융기관과도 적극 협의를 이어나가겠다"며 "필요시 외환당국이 조선사 선물환을 직접 매입할 수 있도록 제반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원·달러 환율은 금융위기 때였던 2009년 3월 이후 13년 6개월 만에 처음으로 장중 1420원을 넘어섰다. 치솟는 환율에 외환당국은 국민연금과 한국은행 간 외환스와프를 추진하는 등 원·달러 환율을 안정시키기 위한 전방위적인 대책 마련에 나서고 있는 상황이다.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지난 25일 KBS '일요진단'에 직접 출연해 "외평기금을 활용해서 조선사 등 수출업체의 선물환을 직접 매입해서 그 수요를 흡수해주려고 한다"며 외환당국의 조선사 선물환 매도를 돕는 방안을 공식화한 바 있다.

댓글목록


StockCharts
Nasdq
PAXNET
CME Groupt
NYSE
NICE평가정보